본문 바로가기

pc관련

Windows 10 버전 20H2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드디어 Windows 10 버전 20H2 업데이트가 나왔습니다.

Windows 10 2004버전은 개인적으로 유난히 오류가 많은 업데이트 버전이었다 라고 생각이 드는데, 알 수없는 오류 때문에 2004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셨던 분들도 드디어 업데이트를 하실 수 있겠네요.

 

일반적인 사용자분들은 업데이트에 크게 관심이 없을 수 있지만 간혹 오류가 나서 Windows를 재설치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최신 Windows 버전으로 설치를 하게 됩니다. 이 상황에서 최신 Windows 버전이 사용하는 PC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복잡해지죠. 

 

그리고 하반기의 Windows는 상반기의 Windows 버전에서 몇 가지의 기능만 추가해서 더욱 안정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도 업데이트 직후에는 어떤 오류가 발생할 지 모르니 오래된 Windows 버전을 사용중이거나 PC에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여 최신 Windows 버전의 설치가 필요한 경우, 또는 항상 최신의 Windows 버전을 사용하고 싶은 분이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권장드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해서 관련 보고서를 Microsoft사에서 수집을 해야 누적 업데이트가 이뤄 지긴 하겠죠.

 

많은 분들이 먼저 이 버전을 사용하면서 어떤 버그가 있는지 확인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니 우리는 그냥 손놓고 있다가 안정화가 되면 설치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괜히 업데이트 이후 PC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심심찮게 있으니까요.

 

 

그럼 Windows 업데이트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안내하겠습니다


Windows 10 20H2 설치 방법

Windows 10 20H2 설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설정에서 Windows 업데이트 항목에 들어가서 20H2 업데이트를 하시는 방법도 있고,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업데이트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드물지만 20H2를 인터넷에서 배포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선택은 자유지만 저는 오늘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안내하겠습니다.

 

설정 창의 Windows 업데이트 항목에서 설치 하는 경우

위 이미지는 설정에서 Windows 업데이트 항목에 Windows 10, 버전 20H2의 기능 업데이트 항목이 있는 경우입니다. 컴퓨터에 따라 아직 활성화가 안 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www.microsoft.com

위 링크는 Windows 최신 업데이트 파일을 받을 수 있는 Microsoft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블로그에서 잘못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랜섬웨어에도 감염될 수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첨부합니다.

 

 

 

 

지금 업데이트를 누르시면 Windows 10 업데이트 도우미로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Windows 10 20H2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항목을 실행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계약서에 동의를 눌러 주셔야 됩니다. 이후 잠시 기다려 주시면

 

 

 

 

지금 PC를 업그레이드 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를 눌러 다음을 눌러줍니다.

 

 

 

 

다운로드와 다운로드 확인을 기다려줍니다.

 

 

 

그 다음에는 준비 중이라고 나타나네요.

 

 

 

업데이트 다운로드가 끝나면 PC 확인 중 창으로 넘어갑니다.

 

 

 

 

처음에 본 계약서와 같은 것 같지만 조금 다르네요. 마찬가지로 동의를 눌러줍니다.

 

 

 

 

이번에도 업데이트를 다운로드를 하네요. 업데이트 다운로드가 끝나면 필요한 작업 확인 중 창으로 넘어갑니다.

 

 

 

 

 

설치 준비가 완료 되었답니다. 개인 파일 앱을 유지한다고 선택이 되어있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하시고 설치를 눌러줍니다.

 

 

 

 

과정이 길었네요. 드디어 Windows 10 설치를 진행합니다.

 

 

 

 

?? 갑자기 PC 다시 시작을 한다고 합니다. 저는 나중에를 눌러서 100%완료까지 기다렸습니다.

 

 

 

 

100% 완료가 되어 재부팅이 된다는 모습입니다. 재부팅이 될 때 까지 기다려 줍니다.

 

정상적으로 재부팅하며 설치가 진행이 되고, 설치가 완료 되면 20H2설치가 끝나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하신 PC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랍니다.